SDI, CSN LLC 인수…4억달러 규모
CSN, 부채 축소 '안간힘'…美 법인도 매각 고려 중
SDI( Steel Dynamics Inc.)가 브라질 철광석 및 철강사 Cia Siderurgica Nacional (CSN)로부터 가공업체인 CSN LLC(Heartland)를 인수하기로 했다. 인수액은 4억달러 규모다.
SDI는 또한 인수와 함께 하트랜드(Heartland)의 이름을 되찾기로 했다. CSN이 지난 2001년 1,900만달러의 부채와 함께 5,000만달러의 금액을 지불해 하트랜드를 인수한 후, 명칭이 LLC로 변경된 바 있다.
하트랜드는 열연강판을 산세처리하거나, 아연도금, 냉연도금 등을 하는 가공업체다. 해당 업체의 인수비용은 운전자본 6,000만달러를 포함한다.
혐상은 미국연방통상위원회와 법무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협상 종료까지는 90일 정도 소요될 것으로 CSN은 밝혔다.
SDI 대표 마크.D.밀렛(Mark D. Millett)은 성명서를 통해 "회사의 부가가치 제품 및 시장다각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며 "냉연생산량 백만톤, 아연도금생산량 36만톤을 가지고 있는 하트랜드를 통해 판재류 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CSN은 미국 법인 매각을 고려 중이다. CSN 벤자민 스타인브룩 CEO는 지난 3월 회사의 부채 축소 방안의 일부라며 이와 같이 밝혔다.
14일 회사의 발표에 따르면 CSN은 이번 하트랜드 매각으로 순차입금을 18억달러로 축소시켰다.
회사는 만약 미국 법인을 매각하더라도, 수입과 유통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형태의 법인을 통해 미국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브라질 언론은 CSN의 미국 법인 매각 금액은 2억5,000만달러 규모라고 예상했다. 무역확장법232조로 인해 미국 철강산업 자산은 가치가 매우 높아진 상황으로, 뉴코어 등이 입찰자로 등장할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