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4월 10일까지 중국·태국 금형전시회 참가기업 추가 모집

바이어 초청에 대한 일부 경비까지 지원 신규바이어 발굴 및 수출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2019-04-09     엄재성 기자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이 4월 10일까지 중국금형전시회 및 태국금형전시회 참가기업을 추가로 모집한다.

‘2019 중국금형전시회’는 6월 11일부터 15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며, ‘2019 태국금형전시회’는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금형조합은 국내정치경제 상황, 미국 보호무역주의 강화 등 금형업체 환경변화에 따른 경영 여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합원사들의 수출지원을 위해 해외 수출유망지역에서 개최하는 전시회 참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태국 등 주요 수출 유망 국가에서 개최되는 금형관련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키로 하고, 동 지역으로 조합원사의 수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정부로부터 지원받던 해외전시회 참가사업은 올해부터 수출컨소시엄 사업으로 변경되어 기존 단순 해외전시회 참가지원에서 탈피, 전시회 참가 후 바이어 초청에 대한 일부 경비(항공료 및 체제비)까지 지원받게 됐다. 이에 참가업체들에게 신규바이어 발굴 및 수출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4월 10일까지 금형조합(팩스 02-784-5937, 이메일 esyoo@koreamold.com, 담당자 : 유은상 사원)으로 신청서를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