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라이즈, ‘2019 Metal AM 아카데미’ 진행

Metal 3D프린팅 공정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 공유

2019-05-10     엄재성 기자
Metal

머티리얼라이즈는 자사의 Metal 3D프린팅 공정에 대한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2019 Metal AM 아카데미’를 오는 5월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Metal AM 아카데미'는 세계 3D프린팅 소프트웨어 업계 1위 기업인 머티리얼라이즈가 약 30년간 쌓아온 3D프린팅의 노하우를 이틀간의 교육에 담은 글로벌 워크숍이다. Metal AM 기술에 대한 실용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해당 교육은 미국과 유럽 각지를 포함한 전 세계에서 지난 3년 동안 8회 이상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국내에서도 지난 3년간 Metal 3D 프린팅을 통해 제조를 하고자 하는 기업 및 공정연구자, Metal 3D 프린터 장비 제조사 등이 참가해 100명이 넘는 교육생을 배출한 바 있다.

올해 5월 27일부터 진행될 ‘Metal AM 아카데미’는 머티리얼라이즈 벨기에 본사에서 온Metal AM 전문가에 의해 영어 동시통역으로 진행된다. 시장에서의 계속적인 요청과 한국 전문가들의 수요를 고려해 총 2회차가 개설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머티리얼라이즈 본사에서 발행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교육에 참여한 ARTC의 개발 엔지니어 Choong Yue Hao는, “‘Metal AM 아카데미’를 진행한 트레이너의 풍부한 경험과 잘 짜인 교육 덕분에 현업에서 메탈 AM 부품을 제작할 때 적용할 수 있는 AM 설계와 국소 응력 감소에 대한 매우 유용한 노하우와 기술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국에서 해당 교육을 수료한 전자부품연구원의 신화선 책임연구원은 “‘메탈 AM 아카데미’를 통해 현업에 필요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팀 내 전수 교육을 진행해 팀원들도 교육할 수 있던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 내용과 교육 신청은 머티리얼라이즈 공식 사이트(링크 : https://www.materialise.com/ko/events/software/materialise-metal-am-akademi)를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도 Metal AM 의 서포트 생성에 대한 도전 과제를 어떻게 극복하는지 알고 싶다면, Materialise에서 진행한 무료 오픈 웨비나 (링크: https://www.materialise.com/ko/resources/software/webinar-recording/webinar-recording/metal-am-webina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 엔지니어에 의해 40여 분간 진행되는 해당 웨비나 영상에서는 Metal 서포트가 필요한 이유부터 AM 프로세스, 그리고Metal 3D프린팅에서 서포트 생성의 어려움을 극복 방법 등의 매우 유용한 팁들을 제공한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3D프린팅 소프트웨어 1위 기업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는 시장 수요에 맞춰 고품질 제품을 출력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수정하거나 서포트를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출력 후 제품 왜곡을 미리 예측할 수 있게 하는 등 전 과정의 시뮬레이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30년간의 연구, 생산 경험을 통해 세계 각지의 제조사들과 협업해 사례 발굴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