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델켐, POWERMILL 실무능력 자격증 시행

‘제8회 CAM 경진대회’의 참가 자격 부여

2019-06-25     엄재성 기자
POWERMILL

한국델켐(대표이사 양승일, http://www.delcam.co.kr)은 POWERMILL 3축 실무능력 2급 시험이 지난 6월 1일 서울, 수원, 전북, 대구 등 전국 4개 시험장에서 동시에 시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3축 실무능력 2급 시험은 총 102명의 학생들이 응시하였다.

해당 자격증 시험은 한국델켐이 운영하는 POWERMILL 실무능력 자격 평가 중 하나이다. POWERMILL 사용자라면 학생, 재직자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POWERMILL실무능력 자격증은 3축 실무능력과 5축 실무능력 자격증으로 구분되며, 각각 1급과 2급 시험으로 세분화 되어 있다. 3축 실무능력 2급 시험의 경우 3D 모델링 데이터와 가공 지시서를 응시자에게 제시하여 POWERMILL 활용을 기반으로 한 CAM 데이터 생성 능력을 평가한다.

이번 시험 합격자에게는 POWERMILL 3축 실무능력 1급과 5축 실무능력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나아가 올해 10월 진행 예정인 ‘제8회 CAM 경진대회’의 참가 자격도 주어진다.

또한 자격증 취득자들은 CAD/CAM 전문 구인구직 사이트인 델켐잡(www.delcamjob.co.kr)에 이력서를 업로드 시 해당 자격증 취득 현황이 표시가 되어 구인 기업들에게 자동적으로 실무 능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로도 삼을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국델켐은 POWERMILL 실무능력 자격증 시행, CAM 경진대회 개최, CAD/CAM 구인구직 사이트 운영 등 다양한 정책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19년도부터는 제조업계의 구인 구직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지원정책을 시작했다.

POWERMILL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학생을 채용하거나, 사내 직원이 자격증을 취득 시 해당 기업에게 소프트웨어 최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동시에 구직자에게는 POWERMILL 자격증 취득 후 입사 시 해당 인원에게 최대 10만원의 취업 장려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