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동신, 친환경 차열 프린트 컬러강판 출시

높은 적외선 반사율로 실내 온도 5℃ 이상 미국 CRRC 협회 등록 및 인증 획득 올해 안으로 유럽 수출 가능할 듯

2020-11-03     박준모 기자

컬러강판 제조업체인 디케이동신(대표 임동규)이 최근 차열 프린트 컬러강판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디케이동신은 업계 최초로 불연 프린트 및 항균 프린트 컬러강판을 출시한 데 이어 차열 프린트 컬러강판(PRINPIA-CROOF)을 선보였다. 

차열 프린트 칼라강판은 기존 단색 컬러강판 제품에 비해 적외선(IR) 반사율이 25% 이상으로 기존 5%대에 비해 높다. 높은 IR 반사율로 실외 대비 실내 온도를 5℃ 이상 낮추는 에너지 절감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장기 내후성까지 확보된 제품으로 20년 이상 보증이 가능하다.  

아울러 미국 CRRC (Cool Roof Rating Council) 협회 등록 및 인증 획득해 공식적으로 CRRC 마크를 제품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디케이동신은 차열 프린트 컬러강판 출시로 국내외 친환경 건축 자재 시장에 자사 PRINT 강판의 브랜드인 PRINPIA의 가치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친환경을 앞세워 건축 외장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 CRRC 인증을 마친 차열 프린트 강판을 앞세워 국내외 친환경 건축 외장재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며 “이미 사전 시장 개발의 성과로 올해 안으로 유럽시장으로 첫 수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