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현대제철 기술박람회’, 11일부터 온라인 개최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 전시관 통해 열려

2020-11-06     박준모 기자

‘2020 현대제철 기술박람회’가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개최된다.

철강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한 ‘2020 현대제철 기술박람회’ 총 80여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개최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뉴노멀 시대에 발맞춰 현대자동차그룹 최초로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각 사의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3D 모델링으로 구축한 가상 전시공간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전시관 △미래 기술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미래기술관 △가상공간에서 진행되는 오프닝 세레모니 △ 온라인을 통한 구매제도 설명회 및 구매상담, 기술세미나 △친환경 우수제안 및 친환경 인증제품을 인증하는 에코파트너십 등이 열린다.

또 11월에는 기술력 강화를 위한 ‘제5회 Tech. Day’도 열린다. 이번 행사 역시 기술박람회와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Tech. Day는 연구개발본부, 기술품질본부, 당진제철소, 인천·포항·울산·순천·특수강사업본부의 기술개발 및 개선 성과를 다 같이 알기 위한 행사로 2016년 연구소 행사로 시작해 2018년 전사로 확대됐다.

Tech. Day에서는 전사 엔지니어와 연구원들이 참여해 기술 개발 · 공정 개선 · 품질향상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성과에 대해서는 포상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엔지니어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엔지니어 간 상호 교류가 이뤄지는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