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의날-금탑산업훈장) 디케이락 노은식 대표이사

계측장비용 피팅 및 밸브 등 국산화 공로 인정받아, 전체 매출의 73를 수출로 달성

2022-12-08     엄재성 기자

디케이락 주식회사 노은식 대표이사가 12월 5일 열린 '제5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노은식 대표이사는 매출의 약 65∼70%를 47개국 108개 대리점을 통한 수출을 주도하고 있으며 불확실한 대외 여건 속에서 기술개발과 적극적인 시장개척에 대한 노력으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 및 발전시키며 무역역조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디케이락

디케이락은 국내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해외 수출 노력으로 전년 대비 당해년도에 매출액 1,400만 달러 달성, 수출액 900만 달러 달성으로 각각 20% 증가했고 전체 매출의 약 73%를 수출로 달성하여 무역진흥에 기여했다.

계측장비용 피팅 및 밸브 등 주요 부품의 국산화에 성공한 디케이락은 현재 유럽, 중동,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전 세계 47개국, 국내외에 존재하는 300여개 업체에 자체 고유 브랜드인 DK-Lok으로 제품을 공급하며 해외시장 확보에 기여함.(국가별로는 미국(25%), 러시아(16%), 중국(8%), 캐나다(7%), 독일(6%) 등 순으로 수출 비중이 높다.

디케이락은 국가 항공우주산업 발전 및 항공용 소재 국산화 추진을 위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와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용 배관피팅 부품 국산화에 참여했으며, 항공용 배관피팅 등 부품(18종) 국산화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KF21 보라매 시재기에 공급함으로써 국가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수소충전소용 초고압 밸브 개발 및 미국의 수소차량용 부품 인증 등 각종 국내외 50여 건의 인증서 및 25개 지적재산권 취득으로 수출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