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스틸샵, 후판 정척 재고품 판매 시스템 오픈…“안전한 제품 시장 확대”
KS 정척재 상시 재고 판매로 납기 및 가격 경쟁력 제고 KS 기준 부합하는 안전 철강재 시장 확대 기대
2024-05-07 이형원 기자
동국제강 철강 온라인 쇼핑몰 스틸샵(steelshop)이 후판 KS(산업표준) 정척재 재고품 판매 시스템 ‘정척 재고품’을 오픈했다.
스틸샵 메인 메뉴 ‘후판’ 하단 ‘정척 재고품’ 품목에서 가용 재고 확인 후 주문이 가능하다. 기존 주문품에서 상시 재고 판매로 품목을 확장해 납기 및 가격 경쟁력을 제고했다.
정척 재고품은 시장 선호도가 높은 (S)A36·KS275·JIS400 강종을 6~35㎜ 두께별 선 생산해 영업일 기준 최대 5일내 배송이 가능하다. 주문품 후판 대비 긴급 납기 비용을 절약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스틸샵 관계자는 “최근 스틸샵 KS 정품 정척재 판매 증가에 따라 즉시 출고를 원하는 고객사 목소리를 적극 반영했다”라며 “KS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한 정척재 시장이 보다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틸샵은 수입재·수입대응재 등 KS기준 미달 제품과 충족 정품이 혼재된 시장에 안전 건축에 대한 높아지는 시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지난해 3월부터 항복강도 KS SS275를 충족하는 KS정품 인증 지정 규격(2,438x6,096)의 후판 정척재 판매를 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