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EW코리아, 2025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

상생의 노사문화 실천

2025-10-21     박재철 기자

EEW코리아가 노동자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고용 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EEW코리아는 최근 2025년 경남서부지역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 노동부 장관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요받았다. 올해는 전국 140개 기업이 참여해 40개 기업만이 최종 선정됐으며, 경남서부지역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EEW코리아와 성화산업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에 고용노동부 진주지청은 `2025년 경남서부지역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EEW코리아와 성화산업에 인증서와 인증패를 전달했다.

EEW코리아는 ▲통상임금 대법원 판결에 따른 임금 선제적 반영 ▲The Good Change 등 직원참여형 개선제도 운영 ▲SUPER EEW 캠페인 등 노사문화 정착 노력 ▲EEW Academy 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양성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

아울러 성화산업(주는 ▲창립 이래 42년간 무분규 노사관계 안정 지속 ▲체육대회·맞춤형 워크숍·간담회 등 다양한 소통·화합 프로그램 운영 ▲신혼부부 초청 만찬 등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매년 익명성 기반 온라인만족도 조사를 통해 노동자 목소리에 적극 경청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독일에 본사를 둔 EEW Group은 S.A.W. 용접 방식으로 Pipe 제작 및 조립(Pre-Fabrication)에 전문화 되었으며, 80년 이상의 경험과 전 세계 9개 공장을 통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군 생산이 특징인 기업이다. 동시에 다양한 구경, 두께, 길이 및 재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며 품질과 생산 효율성에서 업계를 선도해, 해양 구조물, 프로세스 및 라인파이프 시장에서 세계 일류 기업들의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다.

2001년도 설립한 EEW Korea가 경남 사천에 소재하여 20년이상 대구경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특히 7만여제곱미터 부지에 4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2015년 신규 설립한 EEW KHPC 광양공장은 2건의 대규모 대만 해상풍력 Project를 수주하여 제작 및 공급 중에 있다.

EEW 공장은 설립 초기부터 공정 및 제품에 따라 물류 및 외주 가공 등의 우수하고 다양한 전후방 관련 산업체와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고, 향후에도 기존 협력업체 및 신규 발굴 업체와 상생과 공존의 발전 모델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