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 "기부 문화 활성화 지속 동참할 것"
동국제강그룹, 제19회 '아름다운하루' 진행
2025-11-20 김정환 기자
동국제강그룹이 20일 서울·인천·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제19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는 동국제강그룹이 물품 재활용을 통해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알리고자 2005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열고 있는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동국제강그룹은 지난달 말부터 전 계열사와 각지 사업장으로부터 기부물품 약 5,000여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는 기부물품 판매 수익금으로 폐지를 수거해 순환을 실천하는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 일환으로 '자원재생활동가' 조끼를 배급하고, 혹서기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여름나눔보따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동국제강그룹에서는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 포함 임직원 자원봉사자 20여명이 봉사자로 참석했다.
장세욱 동국홀딩스 부회장은 "기부는 실천과 지속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기부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임직원과 지속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가게는 자원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사회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이웃과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NGO단체다. 동국제강그룹은 지난 2022년 아름다운가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뷰티풀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