銅기술연구조합, 17일 '제 5기 Copper Academy' 개최

17일 용산 LS타워 15층에서 기술 인력 교육 진행 용해·주조·압출·압연 등 실무 중심 강연 구성 실무 지식 강화로 산업 경쟁력 제고 기대

2025-12-08     김영은 기자

 

신동업계 종사자를 위한 전문 기술 교육 프로그램 ‘카퍼 아카데미(Copper Academy)’가 오는 17일 용산 LS타워 15층 MnM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국동기술연구조합이 주최하며 올해로 5번째를 맞는다. 지난해 12월 진행된 4기 교육에서는 업계 관계자 약 30여 명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된 바 있어, 이번 5기도 높은 관심 속에 개최될 전망이다.

행사는 오전 10시 참가자 등록으로 시작해 10시 30분 조시영 이사장의 개회사와 함께 본격적인 강연이 이어지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동 및 동합금의 종류와 활용’, ‘동합금 용해·주조 기술’, ‘동 압출 가공과 응용’, ‘압연재의 특징 및 활용 분야’ 등 동합금의 기초부터 가공·응용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룬 업계 전문가 강연이 준비돼 있다.

‘카퍼 아카데미’는 자체적인 교육 여건이 부족한 중소 신동업체를 위해 정례화된 기술 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이에 따라 동기술연구조합은 동 제련·정련, 합금 특성, 가공기술, 신소재 응용 등을 주제로 전문가를 구성해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동 업계 실무자에게 필요한 핵심 지식을 다방면으로 다루며, 5기를 맞은 이번 교육은 현장 인력 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