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로이, 내열합금 가공용 프리미엄 터닝용 재종 ‘SNC805/SPC810’ 출시
기존 ‘울트라 시리즈’ 재종 대비 내마모성 및 내치핑성 향상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제조업체 코오로이(대표이사 임정현)가 내열합금 가공용 프리미엄 터닝용 재종 ‘SNC805/SPC810’을 출시했다.
인코넬, 타이타늄합금과 같은 내열합금은 700~1,000℃의 고온에서 우수한 기계적·화학적 물성을 유지하여 우주항공산업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재이다.
이러한 내열합금은 내열성, 인장강도, 부식 저항성 등 우수한 물성을 나타내지만 가공 중 공구에 극심한 부담을 주므로 대표적인 난삭재로 분류되고 있다.
또한 발전산업, 석유&가스산업군에 적용되는 피삭재 역시 최근에는 내열합금이 많이 사용되는 추세이다.
이러한 내열합금은 가공경화성이 크고, 열전도율이 낮기 때문에 가공 중 발생하는 열이 칩을 통해 빠져나가지 못하고 공구에 영향을 주어 치핑, 용착 및 돌발 파손으로 조기에 공구의 수명이 종료되는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코오로이는 이러한 내열합금 가공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내용착성부터 내치핑성, 내마모성까지 향상시킨 울트라 코팅(Ultra Coating) 재종인 ‘UNC805’, ‘UNC810’ 재종을 출시했고, ‘울트라 시리즈(Ultra Series)’ 출시 후, ‘울트라 시리즈’ 재종 대비 내마모성 및 내치핑성을 더욱 향상시킨 ‘슈퍼 시리즈 터닝 재종’을 신규 출시했다.
‘슈퍼 시리즈 터닝 재종’인 ‘SNC805’, ‘SPC810’ 재종은 인코넬, 와스팔로이, 르네, 하스텔로이, 하이네스, 석출경화형 STS 등 난삭형 내열합금 피삭재에 모두 적용 가능한 프리미엄 터닝용 신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