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업
철강금속신문

철강비철금속업계의 첨단 정보화를 위해 2000년 7월 10일부터 인터넷 신문 서비스를 실시하였습니다.

또한, 2006년 2월 1일 실시간 뉴스 사이트인 STEEL&METAL NEWS를 창간 하였고, 2018년 4월부로 철강금속신문으로 제호를 변경해 통합사이트를 구축하여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통합 철강금속신문의 프리미엄 회원은 철강금속 뉴스와 뿌리뉴스, 지면신문, 영문 등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종이신문

지난 1994년 6월 13일 창간한 철강금속신문은 국내 유일의 철강 비철금속 전문지로 현재 주2회 발행하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기획 분석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업계의 이익 도모에 앞장서 왔습니다.

나아가 글로벌 한 정보 제공으로 철강금속 산업의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업계 대변지와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잡지

2006년 1월 5일 비철금속 전문 잡지인 'Metal World'를 창간한 아래 매월 발행되고 있으며, 2007년 4월 1일 철강시황 정보지인 'Steel Market'을 창간한 후 매월 발행하고 있습니다.

출판사업

철강금속산업의 역사와 지식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문서적을 출판하여 철강금속관련 업체의 지식 습득 및 사업의 지침서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많은 대학에서 강의 교재로 사용되고 있는 전문서적들을 미래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에게 고급지식을 전달해 인재 양성에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카탈로그 및 편집 대행

기업의 발전은 홍보를 통해 한층 더 거듭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철강금속업체에 대한 전문지식이 풍부한 제작진을 구성하여 제대로 된 홍보인쇄물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카탈로그, 사보, 협회보, 회고록, 브로셔, 포스터, 팜플렛, 규격집, 카렌다와 홈페이지를 제작을 통해 업계의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임대사업

당사 S&M빌딩의 효율적인 임대관리

행사

철강업계 초중급사원 교육 개최 철강업체 초중급사원 교육 프로그램은 철강업계의 현실 상 초급 및 중견간부(대리, 과장급)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 및 견학 기회 제공의 요구가 많아 매년 시행하고 있습니다.

철강 비철금속 관련 전시회 주최 및 후원 국제 철강금속산업전, 철사진전, 철의 날 행사 등 철강금속 관련 전시회 주최 및 후원하고 있습니다.

해외 산업시찰 미국,일본,유럽 등 철강 선진국과 최근 철강대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의 철강 비철금속업체 및 유관업체의 시찰을 농한 국내철강금속업체의 세계화 경쟁력 향상 차원에서 매년 2~3회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국내외 시황 관련 세미나와 해외 진출 전력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좌담회 및 세미나 개최 철강 비철금속업계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여러 쟁점사항 및 각 분야의 점검사항들에 대한 좌담회 및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업계의 대변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