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티리얼라이즈, EOS 및 신도리코와 파트너십 발표

머티리얼라이즈, EOS 및 신도리코와 파트너십 발표

  • 뿌리산업
  • 승인 2019.12.04 15:5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층 제조의 발전을 위한 글로벌 계획 확장

세계 1위 3D프린팅 소프트웨어업체인 머티리얼라이즈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폼넥스트(FORMNEXT)에서 적층 제조를 한 단계 발전시킬 새로운 3D프린팅 솔루션 및 3D프린터 업체 EOS 및 신도리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머티리얼라이즈와 EOS, 신도리코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 (사진=머티리얼라이즈)
머티리얼라이즈와 EOS, 신도리코의 파트너십 계약 체결식. (사진=머티리얼라이즈)

발표에 따르면 머티리얼라이즈의 대표적인 데이터 준비 소프트웨어인 ‘머티리얼라이즈 매직스(Materialise Magics)’ 24버전은 사용자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하여 불리언 기반 작업 등에서 3배 이상 빠른 결과물을 보여준다. 네스팅 작업 등은 기존 버전에서 30배 이상 빨라졌다.

또한 머티리얼라이즈는 글로벌 3D프린터 업체인 EOS 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EOSPRINT 소프트웨어와 직접 통합되는 자사의 산업용 머신전용 빌드 변환 소프트웨어인 Build Processor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기로 밝혔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머티리얼라이즈 매직스(Materialise Magics)나 스트리믹스(Streamics)에서 직접 프린터로 연결하여 자사의 EOS머신에 일관된 데이터 준비 워크플로우를 제공할 프린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머티리얼라이즈는 폼넥스트에서 3D 프린터 제조업체인 신도리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였다. 협약의 일환으로 머티리얼라이즈는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신도리코의 프린터 하드웨어 플랫폼과 결합하게 된다. 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서 신도리코는 차세대 3D프린터를 개발하여 한국 내의 산업 시장으로의 더 빠른 진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머티리얼라이즈의 CEO 프레드 밴크렌(Fried Vancraen)은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3D프린팅 프로세스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존 제조 환경에 3D프린팅을 도입하는 것을 점점 쉽게 만들어 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3D프린팅을 도입하는 것에 대한 장벽이 허물어지고, 또한 여러 산업군에서 제조 프로세스의 일부로서 적층 제조가 적용되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머티리얼라이즈는 지난 30여 년간의 3D프린팅 경험을 통해 산업 및 의료 3D프린팅 분야에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프린팅 서비스를 통합하였으며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다. 3D프린팅 산업의 중추로서 머티리얼라이즈의 개방적이고 유연한 솔루션은 현재 세계 곳곳의 의료, 자동차, 항공 우주, 예술, 소비재 등 다양한 산업 군의 회사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세상을 더 건강하고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사명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