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수요 급증 대응 지원

노드슨 EFD, 의료기기 제조업체의 수요 급증 대응 지원

  • 뿌리산업
  • 승인 2020.04.14 16:0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틸레이터 하위 부품부터 진단 검사 키트까지 최우선 대처, 신속 대응과 납품 지원

노드슨 EFD(Nordson EFD)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 감염증 증상 치료와 검사에 사용되는 의료기기 수요 급증에 대처할 수 있도록 제조사의 생산능력 증대 지원에 힘을 쏟고 있다.

노드슨 EFD는 노드슨(Nordoson)(나스닥: NDSN) 산하 회사로 세계 정밀 액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를 선도하고 있다.

3월 25일 수요일 한 로봇 공학 시스템 통합업체가 노드슨 EFD에 연락을 취해왔다. 벤텍 라이프 시스템즈(Ventec Life Systems)의 특별한 벤틸레이터 내부에 적용되는 소형 하위 부품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을 여러 대 주문하고 싶다는 것이었다.

벤텍의 중환자용 벤틸레이터는 휴대가 가능하며 일선 의료 전문가들이 코로나19와 맞서는 데 필요한 도구가 되어 준다. 벤텍은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다기능 벤틸레이터인 VOCSN도 제조하고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UV 큐어(UV-cure) 아크릴을 사용해 두 부품을 접합할 수 있어야 했다. 노드슨 EFD는 설치와 프로그래밍이 신속하고 간편한 자사의 E3 자동 디스펜싱 시스템(E3 automated dispensing systems)과 퍼포머스 X100(Performus X100) 액체 디스펜서를 추천했다.

다니엘 J 마르코(Danies J. Marco) 노드슨 EFD 애플리케이션 스페셜리스트는 “고객사의 연락을 받은 지 3일 만에 노드슨 EFD의 긴급 서비스를 통해 4대의 로봇을 납품했으며 바로 다음 주에 2차로 로봇 5대를 제작해 출하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우선순위가 높은 애플리케이션은 코로나19 검사 키트의 진단 테스트 스트립에 의료 시약을 분사하는 장비와 검사 카드 하우징을 접합하는 장비 등이었다. 노드슨 EFD는 디스펜싱 속도가 빠르고 정밀도가 탁월한 피코 펄스 분사 시스템(PICO Pµlse jetting system)을 추천했다. 일부 시스템은 주문 당일 출하됐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환자 치료에 필요한 의료기기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노드슨 EFD는 제조사가 높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온 힘을 쏟고 있다. 노드슨 EFD의 애플리케이션과 기술 전문 전문가들은 50년 이상 액체 디스펜싱 분야의 전문성과 최적의 원격 지원 기술을 제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유형을 불문한 모든 디스펜싱 요구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노드슨 EFD 웹사이트(nordsonefd.com), 링크드인 페이지(linkedin.com/company/nordson-efd)를 방문하거나 이메일(info@nordsonefd.com) 또는 전화(+1 401.431.7000/ 800.556.3484) 문의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