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조공학회, ‘2020년도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논문 및 원고 모집

주조공학회, ‘2020년도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논문 및 원고 모집

  • 뿌리산업
  • 승인 2020.10.05 10:5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6일까지 발표 신청, 10월 30일까지 초록 및 원고 접수

한국주조공학회(회장 조현익)가 오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20년도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를 위해 주조공학회는 학술발표(구두 및 포스터) 논문 및 기술강연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한다.

우선 학술발표(구두, 포스터) 논문은 주조에 관련된 내용으로 발표되지 않은 논문이어야 하며, 발표시간은 질의응답을 포함하여 20분이다. 신청은 주조공학회 홈페이지(http://www.kfs.or.kr/html/) 내 '학술행사-발표신청 및 초록접수'에서 접수하면 된다. 원고는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하면 되며, 초록제출은 홈페이지 내 '학술행사-발표신청 및 초록접수'에서 본인의 발표신청내역을 선택 후 작성한 초록을 첨부하면 된다. 신청은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 누구나 할 수 있다.

기술강연은 주조기술 일반, 주조공업의 경쟁력 향상, 해외 주물산업의 동향 등을 내용으로 하면 되며, 발표시간은 질의응답 포함 30~40분, 외국인 강연은 60분이다. 신청은 주조공학회 홈페이지 내 '학술행사-발표신청 및 초록접수'에서 접수하면 되며, 원고는 A4 10페이지 이내 또는 PPT 슬라이드 30매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원고 제출은 홈페이지 내 '학술행사-발표신청 및 초록접수'에서 본인의 발표신청내역을 선택 후 작성한 원고를 첨부하면 된다. 신청은 연회비를 납부한 회원과 정회원 추천에 의한 비회원들이 할 수 있다.

‘2020년도 추계 학술발표 및 기술강연대회’ 발표 신청기간은 10월 16일까지이며, 초록 및 원고 접수기간은 10월 30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주조공학회 홈페이지(www.kfs.or.kr)를 참고하면 되며, 추계 학술행사 일정은 코로나19 상황과 정부 지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