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보는 방향에 따라 색상 변하는 ‘카멜레온 컬러강판’ 출시

동국제강, 보는 방향에 따라 색상 변하는 ‘카멜레온 컬러강판’ 출시

  • 철강
  • 승인 2020.10.20 10:36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기자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는 각도, 빛, 조명의 위치에 따라 색상∙무늬 다르게 보여
불소수지 도료 사용해 가공성, 내후성, 내식성이 뛰어나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이 보는 빛의 각도에 따라 색상과 모양이 변해 보이는 착색아연도금강판(컬러강판)을 출시하고 건축 내외장재 시장에서 판매 확대에 나섰다. 

동국제강은 색상과 모양이 변해 보이는 컬러강판을 ‘카멜레온 컬러강판’이라는 제품명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판매 확대에 나섰다. 이 제품은 보는 각도, 빛, 조명의 위치에 따라 색상과 무늬가 다르게 보이는 난반사가 특징이다. 

또 롤에 무늬를 새겨 철판 위에 입혀진 도료 도막을 누르는 방식의 ‘임프링팅’ 기법으로 생산되는데 롤이 도막을 누르는 정도에 따라 질감의 차이를 줄 수 있다. 

아울러 동국제강 카멜레온 컬러강판은 패턴 구현이 가능해 일반적인 민무늬강판보다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동국제강의 카멜레온 컬러강판 (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의 카멜레온 컬러강판 (사진=동국제강)

카멜레온 컬러강판은 일반 프린트강판에 비해 색차 관리가 자유롭고 불소수지 도료 사용으로 가공성, 내후성, 내식성이 뛰어나 25년 이상 보증이 가능해 외장재로서 최고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임프린팅 기법으로 요철감을 주어 강한 표면 경도를 가져 불소수지강판의 유일한 약점인 무른 성질을 극복해낸 강판으로 내외장재로 다양한 물성이 요구되는 시장에 최적화된 자재로 평가받고 있다. 

기존에는 주택이나 상가의 지붕이나 벽체는 어두운 징크, 부식동 등을 포인트로 많이 사용됐다. 하지만 동국제강 카멜레온강판을 적용할 경우 사파이어, 가넷, 루비, 골드블랙 등의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개성 있는 건물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동국제강은 고휘도 임프린팅, 펄 임프린팅, 투톤 임프린팅 등 다양한 임프린팅 강판을 생산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건자재 시장에서의 고급화 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수익 컬러강판 중심으로 지속적인 투자를 펼쳐나갈 전략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