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 고객 맞춤형 공작기계 생산·판매 ‘가성비 甲’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 고객 맞춤형 공작기계 생산·판매 ‘가성비 甲’

  • 철강
  • 승인 2021.02.04 16:17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모듈 지지대 생산용 자동 C형강 타공라인 ‘각광’
박판 전용 코일 자동절단기 ‘할인 행사’

산업용 공작기계 전문업체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대표 조성오)이 맞춤형 고(高)가성비 업체로 명성을 얻고 있다. 태양광 지지대 설비와 자동 코일 절단기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고객사 사정에 따른 설비 제작으로 고객사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은 경기도 화성시 남양읍에 위치한 공작기계 전문제작업체로 조성오 대표가 직접 기기설계와 설비 제조까지 책임지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 자동 프레스라인과 각종 레벨러, 언코일러, 피더기, C형강 자동 타공라인 등을 취급하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회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제조업경기 악화에도 불구하고, 태양광업계와 반도체장비, 자동차벤더사 등을 상대로 양호한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태양광 지지대(모듈 프레임) 설비 수요가 정부의 그린뉴딜(친환경에너지 사업) 지원 발표로 급증한 가운데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은 지난해에 급증한 해당 설비 수요를 적극적으로 대응했고 올해도 예약 건을 분주히 쌓아나가 있다.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의 경우 회사가 자체 개발한 특허기술을 통해 태양광 지지대 관련 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분당 20M~30M(非 타공시 분당 100M) 태양광 모듈 지지대용 C형강 생산설비 제조가 가능하다. 이는 시장의 일반적 설비들보다 약 3배 빠른 생산 속도다.

더구나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 태양광 관련 설비는 단순히 빠르게 생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 요구에 따른 정밀 타공 생산도 가능하다. 고객사는 생산 라인을 멈춰가며 C형강을 타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높은 정밀성과 만족스러운 생산성을 누릴 수 있다. 최근에도 회사는 광양과 포항 등 대형 고객사들에 복수의 관련 설비를 공급했고 추가 수주 건을 다루고 있다.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회사의 또 다른 주력 설비 분야는 코일 자동 절단기(언코일러, 코일카, 레벨러, 피더 절단기 복합)다. 총 길이 40m 설비로 두께 2mm 이하, 폭 1,530mm, 무게 15톤 규모의 박판 코일 작업이 가능하다. 열간압연강판과 냉연압연강판, 도금강판 등 탄소강 제품은 물론, 스테인리스와 알루미늄, 동 등 특수강 및 비철금속 등을 최대 기장 5M 간격으로 자동 절단할 수 있다. 현재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은 이 제품 일부를 할인 공급하고 있다.

케이피에이엔지니어링 조성오 대표는 “우리 회사는 철강 및 일반제조 고객사의 요구대로 맞춤형 다품종 소량 생산을 하고 있다”며 “한 번에 라인을 몇 대씩 주문하는 큰 업체와도 거래하고 있지만, 막 시작한 사업을 시작한 기업, 영세 규모 철강·제조업체를 위해서도 합리적인 가격 수준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니 많은 문의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KPA 엔지니어링의 박판코일자동절단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