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철의날-산업부장관표창) 한진철관 정원석 상무

(제22회 철의날-산업부장관표창) 한진철관 정원석 상무

  • 철강
  • 승인 2021.06.09 15:0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장 스마트화 2.5단계 달성에 앞장

신제품 개발 및 스마트공장 도입 중추적 역할

구조관 전문 제조업체 한진철관(대표 이형석)의 정원석 상무가 제22회 철의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정 상무는 지난 1996년 6월 현장직원으로 입사해 25년 동안 생산부장을 거쳐 공장 총책임자에 이르기까지 한진철관의 생산기반 구축에 헌신했다.

특히 지난 2014년 강관 제품의 품질 안정화와 생산원가 경쟁력 제고를 추진해 일본, 미국, 호주 등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확대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했다.

아울러 그는 ERP/MES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스마트공장화 과정을 도입 시부터 진두지휘해 지난해 공장 스마트화 2.5단계를 달성했고 생산효율 향상과 품질안정화를 달성함으로써 국사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했다.

정 상무는 주52시간 제도를 비롯해 최저임금 인상 등 노동력 감소의 시대적 흐름에 호응하고 안전과 생산효율을 제고하는 방안으로 생산현장의 스마트화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

한진철관 정원석 상무
한진철관 정원석 상무

여기에 생산설비의 자동화율을 제고하고 전체 공장의 스마트화 수준을 지속 높임으로써 제조업 본연의 원가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안전한 일터를 실현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진철관은 지난 2014년 ERP 시스템을 동종업계 최초로 도입한 이후 두 차례의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진행했고 지난 2019년 MES 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생산현장의 실시간 관리수준을 높이고 품질안정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제조업의 모습을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도 정 상무는 공장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경영실적 설명회를 개최하고 경영현황 전반을 공유함으로써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해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사내외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만들어 임직원의 역량개발에 필요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매주 패밀리데이를 실시해 구성원들이 가족과 함께 워라밸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