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 코로만트, 가공 자동화 솔루션 ‘CoroPlus Connected’ 출시

샌드빅 코로만트, 가공 자동화 솔루션 ‘CoroPlus Connected’ 출시

  • 철강
  • 승인 2021.06.10 08:0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속 선삭 및 보링 가공의 조건부 자동화 구현

초경합금 및 특수강 절삭공구 전문업체 샌드빅 코로만트가 가공 기계와 절삭 공구 사이에서 연결을 설정하는 가공 자동화 솔루션 ‘CoroPlus Connected’와 수상 경력이 있는 ‘Silent Tools Plus’의 기계 통합 버전 출시를 발표했다. 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내경 보링 가공을 위한 조건부 자동화를 구현해 자동화 가공의 미래를 위한 기초를 마련할 수 있다.

샌드빅 코로만트는 가공 자동화 솔루션 ‘CoroPlus Connected’를 출시했다.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는 가공 자동화 솔루션 ‘CoroPlus Connected’를 출시했다.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지난 5월 17일 출시된 ‘CoroPlus Connected’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새로운 제품으로 조건부 가공 자동화의 요건을 충족하고 완전한 자동화를 향해 한 발 더 다가서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화된 작업을 지원한다.

‘CoroPlus Connected’는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되는 샌드빅 코로만트의 진동방지 보링 바인 ‘Silent Tools Plus’와 함께 사용된다. 2018년에 열린 IMTS(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 생산 혁신 콘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 ‘Silent Tools Plus’는 오버행이 긴 내경 선삭 가공에서 절삭 영역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 고객을 돕는다.

‘Silent Tools Plus’는 커넥티드 선삭 어댑터 및 센서를 사용해 선삭 가공에서 부하, 진동, 편향, 표면 조도, 온도 등을 모니터링한다. 이 제품은 내경 선삭 가공에서 작업자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출시되었다. 내경 선삭 가공에서는 작업자가 공정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선삭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문제를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우주항공이나 정유 및 가스처럼 대형 부품을 보링 가공하는 산업에서는 오류로 인해 엄청난 비용 손실, 폐기, 가동 중단, 공정 지연 등이 발생할 수 있다. ‘Silent Tools Plus’는 상황판에 직접 데이터를 스트리밍하여 작업자에게 절삭 영역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과도한 편향, 진동, 셋업 오류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제조업체가 고가의 부품을 폐기해야 하기 전에 미리 문제를 파악할 수 있다.

새로 출시된 기계 통합 버전은 ‘CoroPlus Connected’와 함께 절삭 영역에 대한 중요한 데이터를 생성하여 자동화된 절삭 수행을 지원하기 때문에 작업자가 전체 공정에 대해 기계 대시보드를 모니터링할 필요가 없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제품 매니저 토마스 닐슨(Thomas A Nilsson)은 “이 시스템을 사용하면 작업자가 소프트웨어 상황판을 통해 또는 NC 코드로 직접 원하는 부하, 진동 및 온도 한계를 설정하기만 하면 된다”며 “이러한 조건부 자동화를 통해 공정을 보호하고 설정된 한계에 따라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공정 안정성이 향상되어 재작업과 폐기가 감소하고 작업자가 더 중요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프트웨어 제품 매니저 마티아스 톰스랜드(Mattias Tjomsland)는 “기계 통합 버전의 출시는 ‘Silent Tools Plus’의 흥미진진한 변화다”며 “이 공구는 공정 상황을 확인할 수 없는 작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해 오랫동안 내경 선삭 가공의 안정성과 의사 결정을 향상시켜 왔다. ‘CoroPlus Connected’와 ‘Silent Tools Plus’를 함께 사용하면 모니터링을 통해 문제나 편차가 발견되었을 때 자동화된 해결 조치를 수행할 수 있다. 그 결과 부품 품질과 전반적인 효율성이 현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CoroPlus Connected’는 일부 샌드빅 코로만트 가공 기계 파트너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CoroPlus Connected’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andvik.coromant.com)를 방문하거나 가공 기계 제조업체(MTM)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