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드슨 EFD, ‘PICO XP 피에조 제팅 시스템’ 출시

노드슨 EFD, ‘PICO XP 피에조 제팅 시스템’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1.08.25 11:3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보수 후 밸브 간 높은 수준의 유체 디스펜싱 반복성 충족 가능

정밀 유체 디스펜싱 시스템 제조업체인 노드슨 EFD가 유지보수 후 밸브 편차 및 온도변화와 같은 여러 외적 요인에 영향 받지 않고, 비접촉식으로 고반복, 초정밀 유체 디스펜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PICO XP 피에조 제팅 시스템’을 새롭게 출시했다.

노드슨 EFD의 수석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클로드 베르게론(Claude Bergeron)은 “이 제품은 우리 회사가 지금까지 개발한 분사 기술 제품들 가운데 가장 앞선 것이다. 특히 전자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 등과 같은 관련 제조업체들이 생산 라인에서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시스템이 개발됐다"고 말했다.

제조업체들은 요즘 시장이 요구하는 정량의 접착제, 실란트, 코팅제를 일관성 있게 도포를 해야 하는 여러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디스펜싱 성능이 일정하지 않은 문제를 겪고 있다.

이 같은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는 밸브의 내부 형상이 약간만 변경돼도 도포 용액의 반복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같은 밸브에 동일한 디스펜스 설정조건을 가진 밸브들 간에 서로 다른 디스펜싱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또한 유지보수를 위해 밸브의 노즐 부분을 탈착하고 세척한 다음 재장착 하는것도 디스펜싱 결과에 변화가 있을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Pico XP 제팅 시스템’의 자체 보정 기능은 그러한 밸브들 간에 존재하는 유체 바디 공차나 밸브 유지보수 후에도 동일한 정밀 디스펜싱 반복성을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고유의 스트로크 보정 기능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서 도포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위 환경 조건, 예를 들면 온도 변화와 같은 조건에 관계없이 마이크론(µm) 수준의 스트로크 설정을 장기간 유지하도록 자체 조정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간편한 설정을 위해 직관적인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달린 ‘PICO Toµch XP 컨트롤러’와 최대 1000Hz(초당 도포횟수) 속도로 0.5nL의 정밀 도포를 연속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PICO Pµlse XP 제트 밸브’로 구성돼 있다.

밸브 고유의 노즐 탈장착 장치는 일체의 도구 없이도 신속히 유체 바디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유체 경로를 쉽게 세정 할 수 있어 제조업체가 유지보수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이 밸브는 각각의 독특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노즐 형태 및 사이즈로 조합 적용이 가능하도록 돼 있다.

노드슨 EFD의 ‘PICO XP 제팅 시스템’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노드슨EFD 웹사이트(nordsonefd.com/PICOXP)나 링크트인(linkedin.com/company/nordson-efd)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