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아이앤엘, 인천신항 물류센터 스마트 인증 획득

에스아이앤엘, 인천신항 물류센터 스마트 인증 획득

  • 비철금속
  • 승인 2021.09.17 15:5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물류운영 시스템 준비 완료
서린상사 E-Commerce 플랫폼 연계…비철금속 전문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

통합물류업체인 에스아이앤엘㈜(대표 박영일)은 지난 9일에 자사의 인천신항 물류센터가 국토교통부가 도입한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을 항만 배후단지 입주기업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은 물류센터의 시설과 관리체계의 효율성, 안정성 등이 우수한 첨단물류센터에 인증을 부여한 제도로, 에스아이앤엘 인천신항 물류센터가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스마트 물류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사 서비스 만족도 향상과 국가 물류산업 첨단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앤엘아이의 인천신항 물류센터 전경
에스아이앤엘의 인천신항 물류센터 전경

이번에 획득한 스마트 물류센터 인증은 에스아이앤엘이 구축한 차별화된 스마트 물류시스템과 운영 프로세스를 통하여 고부가가치 제3자물류(3PL) 화물뿐만 아니라 컨테이너 작업장(CFS) 항만 물동량을 대상으로 화물 입출고, 보관, 유통, 가공, 운송을 아우르는 복합물류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인정받은 것이다. 

에스아이앤엘은 스마트 물류운영시스템을 모회사인 서린상사의 비철금속 전문 전자상거래(E-Commerce) 플랫폼과 연계하여 비철금속을 전문으로 하는 E-Commerce Fulfillment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린상사는 해당 사업과 관련하여 지난 4월 삼성선물과 LME 비철금속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 MOU를 맺고 시스템 개발 중에 있으며, 올해 안으로 비철금속 실시간 가격을 반영한 온라인과 모바일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에스아이앤엘 박영일 대표는 "에스아이앤엘 인천신항 물류센터의 첨단화를 통해 고객사에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고, 인천신항 터미널과 고객사의 스마트물류 전환을 가속화하여 물류 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