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K 2021) 덕명, 하이스 원형 톱날, 티씨티 원형 톱날 등 선보여

(SMK 2021) 덕명, 하이스 원형 톱날, 티씨티 원형 톱날 등 선보여

  • 철강
  • 승인 2021.10.07 16:07
  • 댓글 0
기자명 대구 엑스코 =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삭공구 전문업체 덕명(대표이사 안영문)이 10월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제6회 국제 철강·비철금속 산업전(SMK 2021)’에 참가했다.

덕명의 ‘SMK 2021’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덕명의 ‘SMK 2021’ 부스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이번 전시회에서 덕명은 하이스 원형 톱날, 티씨티 원형 톱날, 프릭션 원형 톱날, 열간 절단 원형 톱날, 고정밀 커터 및 나이프 등을 선보였다.

덕명의 박선영 이사는 “당사에서는 철강 및 금속 소재 절단용 톱날 및 나이프 등 공구 제작을 전문으로 한다. 소재는 주로 독일산 특수강을 활용하며, 절단 및 가공 등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처리한다. 다만 타이타늄 코팅과 고품질 PVD 코팅 등 일부 고급 표면처리 공정은 외주 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덕며으이 주력 제품인 하이스 원형 톱날은 몰리브덴 계열과 코발트 계열의 독일산 고속도 공구강을 소재로 무코팅, 스팀 호모, 타이타늄 코팅 및 고품질 PVD 코팅 처리하여 제작한다.

적용 소재는 구조용 강재 및 비합금강, STS, 비철금속 등이며 튜브와 프로파일, 환봉, 동및 알루미늄 관련 제품 제조업체들에게 주로 납품한다.

덕명이 선보인 원형톱날. (사진=철강금속신문)
덕명이 선보인 원형톱날. (사진=철강금속신문)

티씨티 원형 톱날은 STS 기반 봉재 및 파이프, 탄소강 및 합금강, 금형강 판재, STS 판재, 온라인 파이프 절단용으로 사용한다.

프릭션 원형 톱날은 강한 마찰열을 활용하여 절단하는 공구이며, 철 소재에만 적용 가능하다. 주요 적용 제품군은 강관, 레일, 앵글, 찬넬, H형강 등이며, 주로 크롬-바나듐 계열 강종으로 생산하지만 상황에 따라 텅스텐-몰리브덴 계열 강종으로 생산하기도 한다.

열간 절단 전용 원형 톱날은 700℃ 이상의 철강재를 절단하기 위한 특수 목적의 원형 톱날이다. 주로 열간 압연 및 압출 라인에서 사용하며, 환봉, 블룸, 강관, H형강 등을 절단할 때 사용한다.

이외에도 덕명에서는 SKH-51, SKH55, SKD-11 등의 강재를 사용하여 다양한 형상과 목적에 맞는 소형 커터 및 나이프, 슬리팅 커터를 제작하고 있다.

한편 1983년 창업 이후 고속도 공구강을 활용한 원형톱날을 비롯한 각종 절삭공구를 국산화 개발해 온 덕명은 현재 임직원 70명이 근무 중이며, 연 8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절삭공구 업체들이 대부분 내수에 치중하는 것과 달리 수출 비중도 20% 수준이며, 일본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 제품을 수출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