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포스코건설,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 철강
  • 승인 2022.08.10 09:4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 홍보영상 등 2개 분야 공모

포스코건설이 해양경찰청,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와 공동으로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해양오염으로부터 깨끗한 우리 바다', '해양환경 보전 및 블루카본 보호'다. 블루카본이란 갯벌, 어패류, 염생식물, 잘피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를 의미한다.

△해양쓰레기, 기름 등의 오염으로부터 갯벌 등 블루카본 자원보호 △폐어구,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 줄이기 △선박 및 해양시설의 오염물질 유출 사고 예방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과제 또는 관련 경험 등 해양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출품하면 된다.

올해 공모전은 포스터 부문과 홍보영상(UCC)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10월31일까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건설 홈페이지나 해양경찰청 누리집,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1월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2개 분야 최종 49건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며, 대상 300만원을 비롯해 총 66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들은 해양오염예방과 블루카본 보호 등 국민인식 개선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국민들이 해양오염에 관심을 두고 깨끗한 바다를 만드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며 "ESG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