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창원특수강 이상은 대표, 2022 창원상공의날 ‘경영대상’

세아창원특수강 이상은 대표, 2022 창원상공의날 ‘경영대상’

  • 철강
  • 승인 2022.11.14 13:16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그룹 편입 이후 매출 신기록 달성...창원과 국가 제조업 발전에 이바지
철강업向 LNG 저장탱크 공급사 태진중공업도 중소기업 부문 수상

세아창원특수강 이상은 대표가 2022 창원상공대상 시상식에서 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경남 창원상공회의소는 창원상공인의날을 기념해 창원시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창원 그랜드볼룸에서 ‘2022 창원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창원상공대상은 지역 상공업 진흥과 지역봉사에 헌신해온 유공인사를 발굴하고 이를 표창하는 지역 경제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날 시상식 중견·대기업 부문에서 세아창원특수강 이상은 대표는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상은 대표는 연간 제강생산능력 120만톤, 제품 100만톤 생산 규모를 바탕으로 자동차와 기계, 조선 등 지역 및 국가 제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이 대표는 지난해 경영 실적으로 매출 1조5,000억원을 기록하며 회사가 2015년 세아그룹 편입한 이후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그는 최근에도 사우디아라비아에 스테인리스 무계목 강관 및 튜브 공장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경영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같은 시상식에서 포스코와 스틸플라워 등에 액화천연가스(LNG) 저장탱크 및 AAV 기화기를 공급하는 태진중공업 최태환 대표가 중소기업 부문 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