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23.03.08 13:40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산업교육연구소
사진제공=산업교육연구소

산업교육연구소가 오는 3월 23일 구로동 산업교육연구소 세미나실에서 '전기차 충전 솔루션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성장 핵심 및 첨단사업의 지식정보 수요 대응을 위한 정보 수집, 세미나 개최, 간행물 등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전기차 보급 속도와 전기차 충전 솔루션 시장을 둘러싼 이슈와 현안과제, 비즈니스 모델 사업 등이 논의돼 전기차 충전시장에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표 주제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국내시장 현황과 전망 △ 전기차 충전사업 솔루션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의 변화 △가속중인 모빌리티 변화 속 EV충전시스템 혁신과 비지니스 모델 △EV 충전 생태계와 에너지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정의 및 솔루션 소개 △ESS가 결합된 전기차 충전스테이션 비즈니스와 그 필요성 등이 예정되어 있다. 

최근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선결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전기차 충전을 편리하게 해주는 기술을 개발, 인프라 보급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해외에서도 전기차 충전 솔루션 관련 설비가 중요 사업 영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보급에 속도를 내고 있는 미국에서는 각 가정이 보유한 차고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전기차 충전인프라 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국내 기업을 선정하여 분야별 기술 개발 및 사례와 사업전략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세미나를 통해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 방향을 조망할 수 있음은 물론 강사분과 참석자 간 인적 네트워크장도 마련돼 새로운 사업기회와 전략를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