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사회공헌활동 1위 기업에

POSCO, 사회공헌활동 1위 기업에

  • 철강
  • 승인 2008.08.14 09:05
  • 댓글 0
기자명 차종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선호에서도 1위 올라…잡코리아 대학생 설문


포스코가 대학생들로부터 사회적 책임경영을 가장 잘 실천하는 기업,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국내 남녀 대학생에게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과 30대 그룹사를 대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현황과 인지도를 설문 조사한 결과, 포스코는 조사 전 항목에서 수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포스코는 잡코리아가 지난 3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도 기업 이미지가 가장 좋은 기업에, 지난해 조사에서는 기업문화가 가장 좋은 기업에 각각 선정되는 등 대학생들로부터 사회공헌활동을 가장 활발하고 지속적으로 전개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포스코는 사회적 책임경영을 가장 잘하는 기업 항목에서 22.9%로 1위를 차지했으며, 삼성전자(10.2%)·KT(8.0%)·SK에너지(4.2%)·대한항공(3.3%)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또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에서도 19.4%로 1위를 차지했으며, KT(9.4%)·삼성전자(8.7%)·대한항공(5.8%)·KT&G(5.1%) 순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국민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수준 제고에 도움을 준 기업 역시 포스코가 21.2%로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수력원자력(13.6%)·SK에너지(10.0%)·삼성전자(5.8%)·삼성중공업(5.1%) 등이 상위권에 들었다.
30대 그룹사를 대상으로 하는 조사에서도 포스코와 출자사는 경영과 회계의 투명성이 가장 잘 보장되어 있을 것 같은 그룹사로 선정됐다.
응답자 25.8%로부터 최고로 꼽혔으며, 다음으로 KT(10.9%), 금호아시아나(9.1%), SK(8.2%), CJ와 LG가 각각 7.3%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이 밖에 포스코는 일과 여가가 가장 잘 보장될 것 같은 기업 1위에 올랐으며, 자기 능력에 따른 공정한 보상과 승진의 기회가 잘 보장될 것 같은 기업에서도 삼성전자에 이어 2위에 선정됐다.
이번 잡코리아 조사를 비롯해  포스코는 국내외 기업·금융 전문가들로부터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이 높은 기업으로 호평받고 있다.
포스코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높은 재무적 성과를 거두는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받으며 지난해 3년 연속 샘 다우존스 지속가능성지수(DJSI) 기업에 선정됐으며,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로부터 적극적·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가장 존경받는 아시아 기업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일본판 <비즈니스위크>로부터 사회적 책임을 가장 잘 이행하는 한국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포스코신문)


차종혁기자/cha@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