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공급사에 QSS 전파

포스코, 공급사에 QSS 전파

  • 철강
  • 승인 2008.08.21 10:04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QSS 혁신활동을 출자사·외주파트너사에 이어 공급사에 전파하며 서플라이체인(Supply Chain) 전체의 경쟁력을 다지고 있다.

포스코는 서플라이체인의 글로벌 일하는 방식을 구현하기 위해 현장 혁신활동인 QSS활동을 공급사까지 전파하기로 결정, 경영혁신실과 자재구매실이 주축이 돼 공급사의 QSS활동 지원에 나섰다.

경영혁신실과 자재구매실은 포항·광양의 6개 공급사를 선정하고 이달부터 11월 말까지 QSS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원대상 공급사는 매출액 50억원 이상의 지역공급사와 포스코 인증 공급사(POSCO Certified Partner) 중 변화 수용도·현장 적용성·활동효과 등을 고려한 평가를 실시했다.

이에 따라 포항에서는 동주산업·대동·성진E&I가, 광양에서는 광양·중앙산기·픽슨이 각각 선정됐다.

경영혁신실 QSS 컨설턴트와 자재구매실 직원들은 앞으로 4개월간 포항·광양지역으로 나뉘어 현장진단과 변화관리, QSS 교육과 활동 등 5S 중심의 개선활동을 지도하게 된다. 또한 공급사에서는 자체 추진 조직을 구성하고 개선리더를 선발해 낭비요소 제거와 5S 중심의 제조현장 개선활동을 추진한다.

포스코는 이번 QSS 시범활동을 실시한 후에 타 공급사로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한편 포스코는 14일 QSS 혁신활동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서 체결식을 갖고 활동에 필요한 지원을 약속했으며, 공급사는 적극적인 활동을 통한 현장 혁신활동의 모범사례가 될 것을 다짐했다.<출처 : 포스코 뉴스>


김상우기자/ksw@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