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한승수 국무총리 방문

현대로템, 한승수 국무총리 방문

  • 수요산업
  • 승인 2008.10.17 17:03
  • 댓글 0
기자명 김상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공장 KTX-Ⅱ 고속열차 및 전차 생산라인 시찰


  한승수 국무총리가 17일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하여 철도차량과 전차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현대로템 창원공장을 방문한 한승수 국무총리는 고속열차(KTX-Ⅱ)와 전차 등 주요 제품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서울시 지하철 9호선도 시승하여 철도 산업과 방위 산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한승수 국무총리는 "현대로템은 깨끗한 조경과 생산시설이 인상적이다. 공장이 아니라 공원에 들어 온 듯한 인상을 받았다"며 방문소감과 함께 "KTX에 이어 KTX-Ⅱ를 본격 생산하는 현대로템이 안전하고, 쾌속한 세계 명품 고속열차를 만들어주기 바라며 방위산업의 수출산업화에도 관심을 가져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현대로템 이여성 부회장은 환영사에서 "바쁘신 일정 중에도 저희 창원공장을 직접 방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면서 "현대로템은 철도와 방위,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며, 글로벌 중공업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로템은 철도차량 중 전동차 분야에서 세계 시장점유율 3위를 달리고 있으며, 미국, 터키 브라질 등 세계 34개국에 9,600량의 철도차량을 수출했다.

특히, 세계 최고기술이라 해도 손색없는 차기전차(K-2)를 최근 해외로 기술 수출하는 쾌거도 이뤘다. 이외에도 제철 및 자동차용 생산설비 등 산업기계분야와 최근 각광받는 수처리, 방사능 폐기물 처리설비 등 환경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김상순기자/ss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