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급여 반납으로 신규인력 채용

대우조선해양 급여 반납으로 신규인력 채용

  • 수요산업
  • 승인 2009.04.06 08:05
  • 댓글 0
기자명 김국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급여 반납으로 일자리 나누기에 적극 동참한다.

대우조선해양(대표 남상태)은 임원을 비롯한 중간간부급 사원들의 급여 반납과 직원들의 임금 동결을 통해 총 1,800여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기로 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고통분담 차원에서 범 국가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일자리 나누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임원 및 중간 간부급 사원은 급여의 10~20%를 자진 반납하기로 했고, 사원급 직원들도 임금 동결을 위한 자율적인 결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는 이를 통해 본사 인력 730여명 등 계열사와 협력사를 포함해 총 1,800여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는 본사의 경우 당초 계획보다 약 25% 가량 늘린 채용 규모다. 현재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3월30일부터 4월12일까지 회사 홈페이지(www.dsme.co.kr)를 통해 대졸 신입사원의 원서를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있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이번 우리의 일자리 나누기가 전세계적인 경제 위기 상황에서 우리나라 경제가 활력을 찾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며, “혹독한 대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 용기 있는 결단을 내려준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러한 일자리 나누기 외에도 대팀제 도입을 골자로 한 혁신적인 조직 개편안을 발표했고, 5천억원 원가 절감을 위한 오케이(5K)운동을 전개하는 등 위기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김국헌기자/kh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