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고객가치 창출 플랜 본격 가동

포스코그룹, 고객가치 창출 플랜 본격 가동

  • 철강
  • 승인 2009.07.30 09:03
  • 댓글 0
기자명 김상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부문, 고객 약속지키기·섬기기 1·1·1 운동
구매부문, 스마일 투게더 실천·3불(不) 타파 선언
 
 
포스코가 고객 섬기기를 통해 고객사의 가치 창출을 적극 지원한다. 포스코는 29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마케팅부문 ‘고객섬기기 실천다짐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포스코와 포스틸·포스코강판·포스코특수강 등 포스코패밀리 마케팅부문 임직원 250여 명은 고객의 소리를 담은 역할극과 고객 섬기기 활동계획 발표, 고객 섬기기 다짐 선언 등 고객 지향 마인드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스코는 앞으로 ‘고객과의 약속 지키기 운동’과 함께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매일 한 번 이상 고객에게 전화하고 매주 한 번 이상 만나며 매달 한 번 이상 고객사 현장을 방문한다는‘고객 섬기기 1·1·1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과 함께하는 동호회 활동과 간담회를 활성화하며 고객사 중심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비한다.

이날 오창관 부사장은 “마케팅부문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하고, 나아가서는 겸손하게 섬기는 자세로 고객의 성공과 가치향상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30일에는 허남석 부사장 주재로 포스코패밀리 구매부서 임직원 300여 명이 모여 공급사와의 상생협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스마일 투게더(Smile Together)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포스코는 봉사(Serving), 상호존중(Mutuality), 투명성(Integrity), 경청(Listening), 공정성 (Equity)의 영문 첫 글자를 합친 SMILE 실천방안을 설명하고, 권위주의를 없애고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삼불(불친절·불공정·부조리)을 타파한다는 실천선언문을 낭독한다. 

구매부문은 고객의 마음을 세심하게 배려하는 구매윤리를 실천하기 위해 <구매윤리수첩>을 발간하고, 매주 수요일 ‘윤리토론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윤리실천 삼색등’ 제도를 도입해 고객으로부터 윤리수준을 라이브폴(Live-Poll) 방식으로 실시간 평가받는 한편 ‘온라인 열린 구매상담실’을 운영,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감동구매’를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신문)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