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프레스공장 생산성 1위 달성

현대차, 美 프레스공장 생산성 1위 달성

  • 수요산업
  • 승인 2009.09.11 09:01
  • 댓글 0
기자명 이주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미 35개 프레스공장 생산성 중 최고
“생산시작 5년 만에 생산성 1위 달성”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 미국 앨라배마 공장이 북미 전체 35개 프레스공장 생산성 중 1위를 달성해 북미 최고에 등극했다.

  현대차는 지난 8일(현지시각) 앨라배마 공장 대강당에서 김회일 HMMA 법인장, 미쉘 힐(Michelle Hill) 하버리포트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 앨라배마 프레스공장의 북미 생산성 1위 수상식을 가졌다.

  세계적 경영컨설팅 업체인 올리버 와이먼(OLIVER WYMAN)사는 2008년 북미 자동차공장 생산성을 비교 보고한 ‘2009 하버리포트(Harbour Report)’에서 미국 앨라배마 프레스공장이 북미 전체 35개 프레스공장 중 생산성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시간당 생산판넬수, 평균 금형교환 시간, 금형 교환 횟수 등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위를 기록한 크라이슬러 벨비데어(Belvidere) 공장을 제치고 최고 자리에 올랐다.

  김회일 HMMA 법인장은 “최고의 생산성을 달성하기 까지 임직원들의 노력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최고수준의 생산성과 품질력을 지속적으로 관리, 유지함으로써 북미시장 판매 확대를 위한 기반을 조성해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하버리포트 관계자는 “생산시작 불과 5년 만에 생산성 1위를 달성한 HMMA가 놀랍다”며, “특히 프레스공장은 2년 전에 하버리포트 조사에 참여해 불과 2년만에 북미 1위라는 경이적인 발전을 이루어 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대차 앨라배마 공장은 북미 업체별 생산성 부문에서도 전체 12개 메이커 중 2위에 올랐다. 싼타페가 중형 SUV부문에서 6개 차종 중 2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쏘나타가 중형 승용부문에서 16개 차종 중 전년대비 2단계 상승한 2위를 기록하는 등 차종별 생산성에서도 최고를 기록했다.


이주현기자/l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