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타이타늄 응용서적 「타이타늄」 발행

<사고>타이타늄 응용서적 「타이타늄」 발행

  • 사고
  • 승인 2009.10.12 10:02
  • 댓글 0
기자명 황병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부, 국내 최고의 타이타늄 활용 응용書
 
 
 본지가 10월 15일부로 국내 최고의 타이타늄 활용서적이라고 자부하는 「타이타늄」을 발행합니다. 특수 소재로서 꿈의 소재로까지 불리며 한정적으로만 쓰이던 타이타늄이 일반적인 소재로 사용 영역이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타이타늄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가 많이 생겨났고, 기초와 응용에 관한 다양한 질문이 대두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본지가 발행한 「꿈의 신소재 타이타늄」과 「타이타늄 가공기술」의 책자로서는 궁금증을 다 해결할 수 없음을 늘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타이타늄에 대한 이론적인 지식도 중요하지만 어느 분야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업계의 이러한 바람을 외면할 수 없어 창원 재료연구소 이용태 박사의 도움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미 「꿈의 신소재 타이타늄」집필을 통해 타이타늄 관련 국내 최고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이용태 박사가 가장 적임자라고 생각했습니다. 다행히 준비하고 있는 원고가 있어서 「타이타늄」이라는 책으로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생산 공정, 가공기술, 적용 산업분야와 관련기술, 신기술 동향 등에 대해 기술하였고, 우리 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관점에서 중국과 일본의 타이타늄 산업 현황, 국제적 통용 합금 규격과 마지막으로 국내 타이타늄 산업의 앞으로 비전과 과제로 끝을 맺는 타이타늄 산업 관련 완성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있으시길 바랍니다. <664쪽, 46배판, 값 50,000원/문의 02-583~4161 총무팀>

황병성기자/bshwang63@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