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틸 등 250개사 '전문무역상사' 인증

포스틸 등 250개사 '전문무역상사' 인증

  • 철강
  • 승인 2009.12.15 22:0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마케팅 능력 활용해 중소기업 수출 확대 기해


  수출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내수기업이나 수출선 다양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무역업체들의 '해외시장 개척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될 전문무역상사가 선정됐다.

  한국무역협회(회장 사공일)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오영호 무역협회 부회장, 이동근 지식경제부 무역투자실장과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된 250개사 중 75개 전문무역상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무역상사 발대식'을 개최하고 이 기업들에 전문무역상사 인증서를 수여했다.

  '전문무역상사 제도'는 수출 전문기업의 해외마케팅 능력을 활용해 우수 제품을 갖고도 독자 수출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보다 광범위하게 지원하자는 취지로 도입됐다.

  이번에 지정된 전문무역상사에는 기존의 7대 종합무역상사와 수출실적 100만 달러 이상, 타사제품 수출비중이 10% 이상의 조건을 갖춘 대일수출 전문상사, 인도와 아세안(ASEAN) 전문 무역업체, 해외동포기업, 주요 업종별 조합 등이 포함돼 있다.

  이날 상담회에는 효성 등 종전의 종합상사는 물론 포스틸과 한화무역 등 오랫동안 수출대행 업무를 해온 중견 무역업체와 가성팩(비닐팩)·대진금속(고압 호스)·한국기계(엔진부품) 등 유력 중소기업들이 444건의 상담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협력 방안을 협의했다.

  무협 관계자는 "내년부터 전국 ·도별로 전문무역상사와 지방기업간의 상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지방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강화하는 등 전문무역상사의 중기제품 수출 지원 기능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방정환기자/bjh@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