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제강, 한전KPS와 터키 태양광발전소 개발 MOU

DS제강, 한전KPS와 터키 태양광발전소 개발 MOU

  • 철강
  • 승인 2012.08.20 10:51
  • 댓글 0
기자명 김덕호 dh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제강(대표 이제원)이 한전KPS와 태양광발전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DS제강이 한전KPS와 터키 내 태양광 발전사업의 공동개발을 위한 것이다. DS제강은 이 사업에서 개발 및 운영 및 자금 조달을 맡게 되며 한전KPS는 태양광 발전소 건설과 엔지니어링(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 책임운영(O&M, Operation & Management)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MOU체결에서 이제원 DS제강 대표는 ”터키 정부는 2013년까지 설립되는 태양광발전소에 대한 정부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며 “한전KPS와 함께 터키에서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오 한전KPS 정비사업본부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전KPS의 우수한 태양광 발전 사업 능력을 유럽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DS제강과 함께 터키 태양광 발전시장에 진출해 가시적 성과를 도모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DS제강은 1974년 설립된 스테인리스 강관 및 조선용 강관스풀 제조업체다. 지난 2월부터는 신재생에너지 발전 관계사인 씨이브이(CEV)와 함께 터키 태양광 발전소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