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車부품 업체 해외 진출 도모

경남, 車부품 업체 해외 진출 도모

  • 철강
  • 승인 2013.06.10 19:17
  • 댓글 0
기자명 박기락 kr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라스베이거스 ‘AAPEX’ 참가업체 모집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 수출업체 중 미국 라스베이거스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와 경남도는 미주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자동차부품 전시회(AAPEX)'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스베이거스 자동차부품 전시회는 세계 최대 애프터마켓 자동차 용품·부품 전시회로, 오토존 등 세계 굴지 자동차 부품 공급업체가 내년도 구매 물량을 물색하고자 참가한다는 점에서 자동차부품 중소 수출업체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자동차 부품 시장은 지난해 한미 FTA가 발효됨에 따라 대부분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가 철폐되고 국산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높아짐에 따라 미국 내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또 글로벌 금융위기로 휘청거렸던 미국 자동차 메이커들이 그동안 적자 브랜드 매각 등 구조조정을 통해 경쟁력을 회복하면서 자동차 부품 수요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번 라스베이거스 자동차부품 전시회는 오는 1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경상남도 온라인지원시스템(trade.gndo.kr) 또는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055-212-1358)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