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연구개발특구, 슈퍼티그웰딩 연구기업 설립

부산연구개발특구, 슈퍼티그웰딩 연구기업 설립

  • 철강
  • 승인 2015.02.06 07:00
  • 댓글 0
기자명 이진욱 j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플랜트용 파이프 내면 클래드 용접 생산성 제고

  부산연구개발특구 내 슈퍼티그웰딩과 차세대소재연구소 2개 기업이 설립된다.

  부산연구개발특구(이하 부산특구’)는 슈퍼티그웰딩과 차세대소재연구소 2개 기업이 부경대 기술지주회사의 지분출자로 특구 내 연구소기업으로 설립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산특구 연구소기업은 지난해 5개를 포함해 총 7개로 늘었다.

  슈퍼티그웰딩은 용접용 용가재기술을 기반으로 해양플랜트용 파이프의 내면 클래드 용접 및 파이프 맞대기 용접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기술 개발과 사업화에 나선다.

  용접용 용가재 기술은 해양플랜트뿐 아니라 조선기자재, 각종 금속부품의 3D 프린팅 등 폭넓은 응용이 가능하다.

  차세대소재연구소 나노입자를 이용한 균질 분산 카본나노튜브-알루미늄 복합분말의 제조방법을 이용해 고기능성 및 고성능 나노카본 복합소재의 실용화를 도모한다. 차세대 전자정보산업, 대체에너지 및 복합소재 등 다방면에 이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동경 부산특구본부장은 올해는 부산시와 협력 아래 연구소기업과 같은 기술기반 창업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연구소기업의 설립 확대는 지역 우수기술 사업화 및 지역 내 고급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특구 연구소기업은 연구개발특구 육성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연구기관, 대학 등이 기술을 출자(자본금 20% 이상)해 특구 내에 설립하는 기술기반 기업이다. 국세와 지방세 감면 혜택에 특구육성사업에 참여할 때는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