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인터, 석유공사와 동북아 오일허브 북항사업 HOA 체결

대우인터, 석유공사와 동북아 오일허브 북항사업 HOA 체결

  • 철강
  • 승인 2015.03.19 11:43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참여, 시설사용 약정 등 동북아 오일허브 성공적 추진 위한 상호협력

  대우인터내셔널(사장 전병일)은  3월 18일 수요일 석유공사 본관에서 한국석유공사(사장 서문규)와 동북아 오일허브 울산북항사업에 추가 주주로서 참여하는 내용의 기본합의서(Heads Of Agreement)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석유공사 신강현 비축사업본부장(사진 좌), 대우인터내셔널 고재린 상무(사진 우) 등이 참석했다. 합의서 주요내용으로는 대우인터내셔널이 북항사업에 지분참여 및 시설사용 약정 등 동북아 오일허브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공사는 이에 앞서 삼성토탈, 중국 국영석유사의 자회사 시노마트(Sinomart), 울산항만공사 등과 동북아 오일허브 울산북항사업에 추가 주주로서 참여하는 내용의 기본합의서를 체결한 바 있다.

  공사는 4월 말까지 주주 영입 및 지분구성을 완결하여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에너지 분야의 창조경제 사업인 동북아 오일허브 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한편 동북아 오일허브 여수사업의 경우 820만(제품, 원유) 배럴 규모의 시설이 2013년 3월부터 운영을 개시하고 상업적 운영 중이며 울산북항사업은 약 990만 배럴규모의 석유제품 저장시설을 건설 및 운영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