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알미늄, 충북 진천에 새 둥지 마련

유성알미늄, 충북 진천에 새 둥지 마련

  • 비철금속
  • 승인 2015.06.26 07:00
  • 댓글 0
기자명 충북 진천=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년 업력… 유통·가공 거쳐 제조까지 '새역사'

 유성알미늄이 충청북도 진천군 신척산업단지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이다. 압연기 설치 작업 마무리가 한창인 유성알미늄 진천 공장에서 신대호 회장과 신규완 대표이사를 만났다. 

  유성알미늄 진천 공장은 대지 1만9,835㎡(6,000평)에 공장 및 사무동 6,116㎡(1,850평) 규모다. 남은 대지는 앞으로의 설비 증설 부지가 포함됐다.

▲ 올해로 17년 업력을 맞은 유성알미늄이 충북 진천 신척산단에 새로 둥지를 틀고 사업 도약을 꿈꾸고 있다.

 유성알미늄 신대호 회장은 지난 1999년 30년간 조일알미늄에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흥 유통상가에서 유성종합금속이라는 조일알미늄 대리점을 설립했다. 이후 유통사업과 가공사업을 거친 신 회장은 창고와 제조설비를 마련하면서 현재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신두만곡로에 압연기 2대를 둔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대호 회장은 이 안성 공장에서 최초로 국산 850mm 박박(薄薄) 압연기를 도입해 생활용기와 알루미늄 포일(Foil) 등의 제품을 생산해 왔다.
 
 이번 충북 진천 공장 설립 및 이전은 제조업은 설비로써 보완하지 않으면 퇴보한다는 신 회장의 평소 지론에 따른 조치다. 더 좋은 설비들이 나오면서 그동안 안성 공장에서 생산하던 쿠킹 포일 제품에 한계를 느끼던 차에 때마침 경기도 안양에서 평택으로 이전하던 삼아알미늄에서 압연기 2대와 소둔로 등의 설비를 도입해 생산 제품 확대에 나서게 된 것. 앞으로 유성알미늄은 진천 공장이 본궤도에 오르는 대로 안성 공장을 정리하고, 진천 공장 시대로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유성알미늄이 삼아알미늄에서 도입한 1,100mm 압연기 2대는 미국 헌터(Hunter)사 제품으로, 4.5㎛(마이크로미터, 미크론) 콘덴서 포일까지 생산할 수 있다. 회사는 이달 말까지 시험 생산을 거쳐 7월부터 제품 생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천 공장 생산 제품은 기존 안성 공장 연결선인 가정용품과 6~7㎛ 위주의 연포장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유성알미늄 측은 삼아알미늄의 4.5㎛ 콘덴서 포일 등 기존 생산 제품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한 틈새시장 등의 공략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월 120~150톤(안성 공장)이었던 유성알미늄의 생산량은 진천 공장이 본궤도에 오르면 300~400톤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과정에서 기존 30명 수준의 인원도 50~60명으로 확대한다.
 
 신대호 회장은 “연 150억원 수준의 기존 매출액에서 400억원 수준의 매출액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지금까지도 그래 왔지만, 앞으로도 품질 위주로 수요자가 요구하는 납품 기간을 맞출 수 있도록 성실하게 공급하겠다고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진천 공장 주소: 충북 진천군 덕산면 신척산단1로 66
-전화: 043-753-7400

▲ 유성 알미늄이 새로 도입한 1,100mm 압연기 1·2호기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