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 복합패널’ 사용한 복합 저수조 인기

‘SPE 복합패널’ 사용한 복합 저수조 인기

  • 철강
  • 승인 2015.08.18 07:10
  • 댓글 0
기자명 박성수 ss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중 방수효과, STS 부식방지

  스테인리스(Stainless)와 폴리에틸렌(Polyethylene)의 이중구조를 가지는 SPE 복합패널을 이용한 SPE 복합저수조가 최근 판매가 늘고 있다.

  문창의 SPE 라이닝을 사용한 SPE 복합저수조는 SPE복합패널을 이용하여 콘크리트 벽체와 영구히 결합시켜 구조체의 균열이나 열화로 인한 변형을 방지한다. 또한 물과 접촉하는 저수조 내면은 PE재질을 이용해 상수도 소독용 염소로 인한 STS 부식을 막아 깨끗한 수질을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저장용수의 누수를 방지하고 외부오염물질의 유입을 방지하는 친환경 제품으로 최근 이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이중방수효과와 함께 방수시공 하자까지 담수전 사전판별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반영구적인 내구성과 위생성, 간단한 보수, 저렴한 유지관리비 등의 효과를 제공한다.

  SPE 복합패널은 SPE 복합저수조를 구성하는 단위 패널로써 특허등록된 전용 열융착압출라인으로 STS 패널과 PE시트를 전용접착필름으로 접착하고 유압프레스를 이용한 성형으로 사각무늬형상의 굴곡부를 만들어 패널의 강성도와 온도변화에 따른 변형을 막는 구조로 제작된다.

  한편 문창은 지난 6월 ‘STS 보온일체형 물탱크’로 2015 대한민국 신기술혁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