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르노삼성車, 전략적 협력 강화 '맞손'

포스코-르노삼성車, 전략적 협력 강화 '맞손'

  • 철강
  • 승인 2015.10.08 18:2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MOU 체결...중대형 세단·SUV에 고품질 車 소재 안정 공급
신차 개발에 따른 고강도 강판 개발, 신소재 적용 등 상호 기술 협력 확대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8일 르노삼성자동차(이하 르노삼성차)와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포스코는 이날 체결을 통해 르노삼성차에 경쟁력 있는 고품질의 자동차 소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르노삼성차는 신차 개발에 따른 고강도 강판 개발, 신소재 적용 등과 관련해 포스코와의 기술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로 했다.

 

▲ 포스코와 르노삼성자동차가 8일 포스코센터에서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오인환 포스코 철강사업본부장(사진 좌), 프랑수와 프로보 르노삼성자동차 사장(사진 우)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오인환 부사장(철강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르노삼성차 프랑수와 프로보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오인환 철강사업본부 본부장은 “혁신을 통해 불황 극복에 앞장서고 있는 르노삼성차와 포스코가 손을 맞잡고 함께 지혜를 모은다면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며 양사가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생산,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협력을 한층 더 강화해나가자”고 제안했다.
 
 이어 프랑수와 프로보 사장은 “포스코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을 보유한 최우수 파트너로서 이번 MOU 체결은 르노삼성차와 포스코가 우호 관계를 더욱 증진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고히 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2016년 르노삼성차는 중대형 세단, 증형 SUV 등 신차를 연이어 생산할 예정이라 포스코 철강재의 꾸준한 수요가 예상된다. 특히, 신차에는 포스코의 외판용 고강도 강판과 국내 최초로 TWB-HPF 복합가공기술이 적용돼 차체 경량화 수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TWB-HPF 기술이란 맞춤식 재단용접(Tailor Welded Blanks) 가공기술을 열처리 프레스 성형(Hot Press Forming) 기술에 접목한 복합가공 기술로 동일 제품 내 이종 강종, 이종 두께 적용을 통한 충돌안전성능향상 및 경량화를 동시 구현할 수 있는 신가공 기술이다.
 
 포스코와 르노삼성차는 세계 최초 마그네슘 판재 양산차 적용, 국내 최초 LPG 도넛 탱크 개발 등 첨단기술 연구에 협력해왔으며 차량품질 강화 및 미래 자동차 소재개발을 통해 국내 자동차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향후 포스코는 월드프리미엄 제품에도 솔루션마케팅을 강화해 르노삼성차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포스코는 세계 톱10 자동차사에 모두 자동차 강판을 공급하면서 지난해 830만톤을 생산하는 글로벌 철강사로 거듭났다. 포스코는 앞으로 전 세계 자동차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솔루션마케팅에 기반한 월드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넓혀 2018년에 1,000만톤 판매체제를 완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