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공영, 스틸그레이팅 ‘NEW 스마트 시리즈’ 출시

서일공영, 스틸그레이팅 ‘NEW 스마트 시리즈’ 출시

  • 철강
  • 승인 2015.10.28 18:4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기단축 및 시공성 향상 신제품
360° 회전 가능한 스마트 엘보 적용, 연결성 극대화

  최근 집수정 및 우수통의 시공불량으로 인해 누수율이 높아지는 지역이 늘어나면서 하수도 관리 체계 개선 및 누수율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레이팅 전문 기업 서일공영은 누수 방지를 위한 배수장치 ‘스마트 엘보’를 개발, 이를 적용한 스틸 재질의 집수정 ‘NEW 스마트 시리즈’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서일공영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엘보’는 360° 회전 가능한 엘보를 이용한 배수장치다. 집수정과 배수관의 위치가 불일치해도 자유롭게 연결이 가능하도록 고안되어 연결관 이음부 시공 불량으로 인한 추가 작업 발생을 줄이며, 집수정 누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한다.

  ‘NEW 스마트 시리즈’는 배수장치 ‘스마트 엘보’를 적용한 서일공영의 집수정 제품으로 주택가, 상가밀집지역 등 악취 차단 및 하수 역류 방지가 필요한 곳에 적합한 ‘NEW 스마트 일체형’과 이면도로, 상습침수구역 등에서 집수 및 배수용으로 이용 가능한 ‘NEW 스마트 우수통’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최초 스틸(STEEL) 집수정으로 제작된 ‘NEW 스마트 시리즈’는 약 50kg의 무게로 SS400 강종이 적용됐다. 신제품은 주물 집수정에 비해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하며, 내구성이 약한 PE 집수정과 달리 변형 및 부식에 강해 재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장비를 쓰지 않고 인력만으로 설치가 가능하며, 안전고리를 체결해 최근 잦아지고 있는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그레이팅을 180도로 오픈할 수 있어 집수정의 청소가 편리하다.

  특히 ‘NEW 스마트 일체형’은 배수 자동 댐퍼가 설치돼 우천 시 댐퍼 자동개방으로 우수를 흘려 보내 하수역류로 인한 도로침수를 방지하고, 평상시 댐퍼 자동폐쇄로 퇴적물 및 악취 발생을 차단한다.

  서일공영 관계자는 “짧은 연결관 이음부로 인한 배수관 시공의 불리나 불확실한 관 연결로 인한 누수 발생 등 기존 집수정의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해당 제품들은 쉬운 배수관 연결, 가벼운 무게, 우수통과 그레이팅 분리 가능 등의 특징으로 공사기간을 단축한 것은 물론 시공성을 높인데다 청소가 용이하고 하수 역류 및 악취 차단, 쥐나 곤충 통로 차단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