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제로에너지 주택 솔루션 PWS 82 TT 출시

이건창호, 제로에너지 주택 솔루션 PWS 82 TT 출시

  • 비철금속
  • 승인 2016.04.07 09:35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패시브 하우스 협회 인증 획득… 첨단 단열 공법 적용

  이건창호가 에너지 절감 건물인 패시브하우스(Passive house)에 적용 가능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PVC 시스템창호 ‘PWS 82 TT’를 출시했다.

▲ PVC 압출 시 알루미늄 보강재를 넣어 기존 PVC 창에 비해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의 구조력을 지닌 이건창호의 PWS 82 TT 제품 단면

  PWS 82 TT는 시스템창호 전문기업 이건창호가 독일 슈코(SCHÜCO)사와의 기술제휴를 통해 출시한 PVC 시스템창호다. 일반적인 PVC 창호는 내구성을 보완하기 위해 내부에 철강재로 된 보강재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PWS 82 TT는 PVC 압출 시 알루미늄 보강재가 삽입된다. 일체형으로 압출되는 독일 슈코사의 특허기술을 적용해 창 내부에 스틸(Steel) 보강재를 넣을 필요가 없음은 물론 기존 PVC 창에 비해 가벼우면서도 고강도의 구조력을 지니는 장점이 있다. PVC-알루미늄 보강재 일체 압출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은 국내에서는 PWS 82 TT가 유일하다.

  무엇보다 PWS 82 TT는 타 PVC 창 대비 탁월한 단열 성능을 자랑한다. 독일 패시브 하우스 협회(PHI) 인증을 획득했으며, 에너지 절감을 주도하고 있는 독일, 스웨덴, 덴마크 등 유럽 국가에서 성능을 인정받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시스템 창이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PWS 82 TT는 독일 유명 고급 세단 및 스포츠카 외장에 사용되는 오토모티브 피니쉬(Automotive Finish) 기술을 독점 적용, 일반적인 PVC 재질로 표현하기 어려운 알루미늄 같은 색상, 표면 질감을 구현하며 외부 충격과 스크래치 등에도 강하다.

  한편, 이건창호는 PWS 82 TT 출시를 기념해 행사 기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032-760-06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