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車부품 고객사에 리더십 교육 제공

포스코, 車부품 고객사에 리더십 교육 제공

  • 철강
  • 승인 2016.04.22 09:04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사 경영역량 향상·新 비즈니스 창출·기업간 네트워크 구축 지원
신뢰 향상 및 동반성장 기대··· '휴먼솔루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자사 교육기관인 포스코인재창조원을 통해 자동차부품 고객사 경영층 대상으로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는 포스코 고객사의 글로벌 경영역량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21일 시작돼 오스템 등 15개 자동차부품 고객사 경영층과 포스코, 포스코기술투자 관계자까지 총 20명이 참석해 4개월 동안 진행된다.

  포스코 자동차소재마케팅실과 포스코인재창조원은 2014년부터 자동차부품사를 대상으로 '고객사 조직 진단 워크숍' '해외 권역별 특화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교육이 고객사의 경영역량 향상은 물론 포스코와의 일체감 조성에 도움이 됐다는 VOC를 바탕으로 새롭게 '경영층 대상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설한 것이다.

  교육 첫 날 참석자들은 '저성장 시대, 기업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한 김현철 서울대 교수의 오프닝 특강에서 뉴노멀 시대에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극복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경영층 눈높이에 맞춰 5월에 '글로벌 금융트랜드 및 기업 대응', 6월에 '회복탄력성' 등에 대해 특강이 마련돼 있다. 7월에는 인천 송도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1박2일간 △협상스킬 △재무 △해외 진출 전략 △글로벌 기업 탐방까지 체계적인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경영자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과 글로벌 경영역량을 심화 학습한다.

  글로벌 리더십 아카데미는 고객사 경영층의 경영역량 함양은 물론 포스코와 고객사간 신뢰를 한층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려운 대내외 경영환경을 고객사와 함께 극복해 나가는 동반성장의 의미와 더불어 고객사간 인적 네트워크의 장(場)을 마련한다는 '휴먼솔루션'의 베스트프랙티스(best practice)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