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協, 철강퇴직숙련기술자 재취업 앞장서

한국철강協, 철강퇴직숙련기술자 재취업 앞장서

  • 철강
  • 승인 2016.09.27 15:21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協 소속 재료ISA '중장년 채용 한마당' 참여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가 퇴직 숙련 기술자들의 재취업에 팔을 걷어 붙였다. 2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중장년 채용한마당'(주최 고용부, 주관 노사발전재단)에 참가해 중장년 채용을 도운 것.

▲ 2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중장년 채용한마당'에 참가한 재취업 희망자들이 구직 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는 ‘다시 뛰는 중장년! 2016 대한민국 중장년 채용한마당’ 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이번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 인생 2막을 희망하는 철강산업 중장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행사장에서는 중장년 취업을 희망하는 4개사의 간접채용을 지원함과 더불어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중장년 재취업 교육 안내, 취업 맞춤형 1:1 컨설팅을 제공했다.

▲ 26일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6 대한민국 중장년 채용한마당'에서 한 참가자가 철강협회 구직 컨설팅을 받고 있다.

  재료ISC 이동복 사무총장은 “숙련기술을 보유한 퇴직(예정)인력의 재취업을 통해 중장년의 경제적 자립과 새로운 삶을 지원하고, 업계에 기술 인력의 노하우를 전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할 것”이라 밝혔다.  재료ISC는 2015년부터 철강전문 퇴직자에게 무료로 취업을 알선하여 고용 창출에 적극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철강산업의 중장기적 인력양성 방안 수립을 위해 인력현황 조사, 전략분야 발굴 등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철강협회는 철강산업에 종사자 중 퇴직(예정)자에 다양한 구직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특히 올 10월에는 철강산업에 특화된 고급퇴직자·일반퇴직자 전직교육을 운영 할 예정이다. 철강산업에 특화된 체계적인 무료 전직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중장년은 재료ISC(대표기관 한국철강협회)사무국(T. 02-559-3583) 또는 홈페이지(hrd.kos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