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단지 강소·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창출 주력

서울디지털단지 강소·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고용창출 주력

  • 뿌리뉴스
  • 승인 2017.09.19 17:16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9월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서울디지털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창출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사)벤처기업협회와 함께 하는 9월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G밸리컨벤션센터(롯데시티호텔구로 1층, 구로구 디지털로 300)에서 열린다.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고, 구로구, 금천구, 서울관악고용복지+센터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G밸리 내 우수기업 70여 개 사가 참여한다.

공공시장까지 공략하는 글로벌 보안 전문기업 ㈜모니터랩, 국제시장 타켓 콘텐츠 제작 및 공급업체 디지털이메이션㈜, 시스템통합유지보수 전문기업 ㈜케이원정보통신 등을 포함한 30개사는 현장에 부스를 마련해 직접 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중소기업 및 구직자 지원 정부정책 설명 및 이력서 컨설팅, 모의면접, 이미지 컨설팅, 컬러 이미지 메이킹, 면접사진 촬영, 직업심리검사, 경품행사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이어진다.

현장에서의 구인구직뿐만 아니라 참여 구직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과 면접을 주선하는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간접참여기업 40개사는 채용박람회 현장에서 구인공고를 열람할 수 있으며, 박람회 이후 개별 면접을 진행한다.

아울러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이번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협기관인 서울시 청년허브와 함께 구직자들이 참여기업의 정보를 생생하게 알 수 있도록 지난 14일부터 기업 인사담당자 심층 인터뷰를 실시해 온라인 기사를 실어왔다.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 참가기업 채용공고 및 인사담당자 심층 인터뷰는 서울잡스 홈페이지(www.seouljobs.net) 및 서울잡스 청년취재단 페이스북(www.facebook.com/y.seoul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는 구로구와 금천구 소재 중소기업과 구직자의 수요를 파악해 맞춤형으로 채용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다.

2017년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는 채용박람회를 3월, 7월에 이어 3번째로 개최하며 G밸리 내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에 힘을 쏟고 있다.

서울지역본부 윤철 본부장은 “우수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기 위해 이번 채용박람회에서 우수 인력 100명 이상의 채용을 성사시킬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단지공단 서울지역본부(070-8895-7338)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