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이중공업, 파이프모듈 사업 강화 2019년 상장 추진

이케이중공업, 파이프모듈 사업 강화 2019년 상장 추진

  • 연관산업
  • 승인 2017.09.20 09:2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와 IPO추진 위한 계약 체결

  중소형 특수선박 제작 전문기업 이케이중공업은 에너지플랜트 분야의 파이프모듈(Pipe Module) 사업 강화를 통해 2019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케이중공업은 장기간의 조선업황의 불황속에서도 국내 유일한 특수목적용 바지선과 3500t급 유류운반선 등의 틈새시장을 개척하여 창업이래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달성하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에너지플랜트 분야의 파이프모듈 사업을 통한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약 2만5000평에 이르는 접안시설(Dock)을 가지고 초대형 정밀가공이 가능한 다양한 제품을 제작해 온 대응 능력을 인정받아 모듈 설계ㆍ설치를 수행하는 성화산업과 함께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글로벌 기업인 지멘스(Siemens)사에 납품하기 위한 모듈을 제작 중”이라며 “이에 대한 장기거래 공급계약 체결도 앞두고 있으며 이는 3년 계약으로 수백억원 규모에 이를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인 성화산업과 함께 MHI, GAMA 등 세계적인 설계ㆍ조달ㆍ시공(EPC) 업체, 건설사 20개 업체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케이중공업은 모기업인 은광산업으로부터 지난 2007년 6월 독립하여 설계, 절단, 용접, 제관 조립, 열처리, 쇼트페인트 바지선 출하를 할 수 있는 일관식 설계 제작 시스템을 완공해 물류비용 절감 등 원가 경쟁력을 갖춘 공장을 설립했다.

  이후 기계산업설비, 발전설비, 운반설비 플랜트를 비롯해 조선해양 부문 주요 부분품을 제작ㆍ생산해왔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플로팅도크 크레인(1만t급)의 백스테이’ 제작, 세계 최초 ‘양광시스템 문풀구조물’ 제작 등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박 건조 분야까지 진출하게 됐다.

  이러한 제작능력을 바탕으로 ‘건설장비 DCM 바지선(항타선, 일명 말뚝박기선)’ 3척을 올해 초 홍콩 활주로 건설사업 현장에 납품하였고 싱가폴, 홍콩, 대만 등 공항활주로 추가 공사 발주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지난 7월 25일에는 필리핀 아니모마린사에 3500t급 유류운반선을 수출한 바 있으며, 올해 말까지 2척의 동급 선박을 선주사에 인도할 예정이다. 동남아 시장에서도 다수의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이종열 이케이중공업 대표는 “이번 파이프모듈 사업을 통해 소형 특수선 사업 등 기존 사업부문을 캐쉬카우로 하고 에너지플랜트 분야의 파이프모듈 사업을 집중 육성해 다양하고 수익성이 높은 사업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면서 “지난해 매출 469억원에 이어 올해 매출 640억원을 거두고 내년엔 매출 1000억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