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사람들) DSR제강 김민용 품질경영팀장
(사람과 사람들) DSR제강 김민용 품질경영팀장
  • 성희헌
  • 승인 2017.09.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품질개발통해 회사와 동반성장하겠다" 
 
 김민용 DSR제강 품질경영팀장은 언제나 기본에 충실하며 자신과 회사의 미래를 가꿔 가고 있었다.
 
 김 팀장은 1999년 DSR제강에 입사, DSR제강이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 팀장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와이어로프 및 와이어의 품질을 향상시켜 당사가 글로벌시장에서 선도적인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DSR제강 김민용 품질경영팀장
 
 DSR제강 생산 1팀, 생산 2팀, 청도DSR제강 유한공사 공장 팀장 등을 거쳐 현재 DSR제강 품질경영팀장으로 재직중인 그는 제품 품질 안정화에 매진했다.
 
 김 팀장은 “품질의 안정화를 위해서 다양한 경험들을 수식화, 논리화, 표준화 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실제 업무를 진행하면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원리를 파악해 DSR제강 와이어로프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말했다.
 
 와이어와 와이어로프 업계는 세계 시장에서 경쟁이 과열된 상황이다. 기존 일류 그룹이었던 유럽 와이어로프 및 와이어 업체들은 세계 경기의 영향으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으며 이 기회를 이용해 한국의 업체들은 글로벌시장에서 점유율을 올린다는 방침이다.
 
 김민용 팀장은 “한국 기업들 또한 어려운 상황이지만 긍정적으로 본다면 기존 선두권 업체들이 점유했던 시장에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진입할 수 기회를 맞아 충분히 추가적인 新 시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와이어로프의 중저가 시장은 중국산, 동유럽, 남미 등의 업체들의 저가공세가 심하기 때문에 DSR제강 중저가 제품은 해외 공장에서, 고가 제품은 한국 공장에서 생산해 경쟁력을 확보,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DSR제강 품질경영팀에서는 일반적으로 담당하는 품질 관리 및 품질 시스템 운영 외에 다양한 시험을 통한 와이어로프의 품질 개선 활동, 신제품 및 생산기술 개발, 판매 지원을 위한 자료 확보, 판매 지원 활동(B/S, A/S) 등을 진행하면서 엔지니어로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그는 품질경영 팀장으로서 업계에 불어 닥칠 4차 산업혁명에도 대비한다는 전략이다. 김 팀장은 “오랜 시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의 흐름에 맞춰 공장 자동화에 필요한 실무의 명확한 정의, 엔지니어링, 표준화, 빅 데이터 구축 등을 이룰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