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삽스틸코리아 Vancron 등 프리미엄 금형강으로 승부수
아삽스틸코리아 Vancron 등 프리미엄 금형강으로 승부수
  • 곽종헌
  • 승인 2018.02.28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에 대응한 최고급 프리미엄 초청정강
정밀단조 시 기존 금형강 소재 대비 탁월한 성능

  아삽스틸코리아(대표 양일석)는 2018년 4차 산업에 대응한 최고급 프리미엄 초청정강인 Vancron으로 내수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는 계획이다.

 

 

  최근 이 회사 양일석 사장에 따르면 우선 LG전자 베트남 공장에서 생산하는 드럼세탁기에 Vancron강을 이미 적용시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 강종은 프리미엄 금형강으로 소재 자체의 입자를 하나하나 질화처리 하다 보니 정밀단조 시 기존 금형강 소재 대비 탁월한 성능을 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자동차산업에서는 고장력강에 대한 복잡한 디테일과 부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이로 인해 가공요구 수준 또한 증가에 따른 최적의 금형강으로 높은 연성, 높은 내마모성 및 높은 압축강도에 의한 고경도의 조합이 요구돼 왔다.

  이 회사가 생산 공급하는 Vanadis Super Clean강(일명 VANAX)은 쇳물 자체도 2~3차 정련과정을 거쳐 참기를 짜듯이 압착해서 짜는 방법으로 스웨덴 Uddeholm공장의 턴디시에 의한 기술개발 강종이다.

 

 

  EHSS, UHSS 등 고강도 프레스 가공을 위해 사용하는 소재로 극심한 환경에도 견디는 자동차 블랭킹, 파인블랭킹, 성형, 냉간단조, 분말성형 등과 같은 냉간작업을 위해 최적화된 금형강 소재라고 말하고 있다.

  이 제품은 치핑 및 균열에 대한 위험을 낮춰 공구에 추가적인 수명을 연장시키고 순조로운 생산 및 긴 수명과 더 낮은 비용을 유지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특수강 사업분야로 뵈스트알피네그룹 아삽퍼시픽은 ‘항상 경쟁사 대비 한발 먼저 앞서 나간다’는 것을 캐치프레이즈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