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다이캐스팅 금형 NCS 설문조사 실시

금형조합, 다이캐스팅 금형 NCS 설문조사 실시

  • 뿌리산업
  • 승인 2016.10.31 14:00
  • 댓글 0
기자명 이종윤 기자 j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업계 NCS 활용 방안 제고 목적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과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다이캐스팅 금형업계를 대상으로 ‘2016년도 다이캐스팅금형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활용패키지 개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NCS란 산업현장에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지식, 기술, 태도 등의 내용을 국가가 체계화한 것으로 도입기업은 직원의 직무 능력과 분석을 정량 실시할 수 있으며, 자가 진단을 통한 직원의 급여 수준도 판단 가능하다.

금형조합 내 편성된 뿌리산업 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앞서 사출금형과 프레스금형에 대한 NCS를 완료, 일학습병행제, 금형교육훈련기관, 직업전문학교 등에서 교과과정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위원회는 다이캐스팅 금형설계, 제작, 품질관리, 조립 등에 관한 항목을 추가 개설해 관련 업계에서 활용을 추진 중이다.

위원회 관계자는 “현재까지 개발된 다이캐스팅금형 NCS와 활용패키지에 대해 현장성을 높이기 위해 설문을 진행한다”며 “관련 업계에 계신 분들이 바쁘시더라도 회신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말했다.

설문지는 내달 21일까지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이후, 정명환 실장(mhjung@koreamold.com)에게 회신하면 된다.

다운로드 주소 (http://www.koreamold.com/information/notice)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